| 회원가입| 로그인
해운대소문난암소갈비는 45년간 남다른 맛과 분위기로 부산을 지켜온 고깃집입니다. 입구에서부터 보이다시피 외관과 내부가 전통 한옥 구조로 꾸며진 품위 있는 인테리어로 마치 옛날 양반집에 온 듯한 착각이 들게 할 정도입니다.
사실 이곳은 1960~70년대 박정희 대통령이 부산을 방문할 때마다 들렀을 정도로 그 명성이 자자한 곳입니다. 그리고 APEC 지정 음식점으로 선정되어 부산이 선정한 모범 음식점이라는 타이틀까지 가지고 있습니다.
한옥을 개조해 만든 음식점답게 내부 역시 한국적인 느낌이 물씬 나게 꾸며놓아 정갈한 우리의 멋을 느끼게 해주는 인테리어로 더욱 편안한 느낌을 선사합니다.
홀은 안채, 아래채, 사랑채 등으로 구성이 되어있는데, 신발을 벗고 툇마루를 올라가 온돌 방에 앉아있으면 정말 음식점 답지 않게 편안하기까지 합니다. 마치 양반집 대감마님이라도 된듯한 기분이 드는데요. 내부 인테리어만 살펴봐도 화려한 병풍에서부터 기개가 느껴지는 지필까지 기존의 음식점에서 느낄 수 없었던 새로운 기분을 느낄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이곳의 주메뉴는 양념갈비와 생갈비, 불고기입니다. 그리고 음식점 이름처럼 암소 한우만을 고집하는데요. 암소는 거세수소나 일반 수소보다 근육 내 지방이 월등히 많고 근 섬유가 얇고 섬세해 육질이 가장 으뜸으로 꼽히기 때문이라 합니다.
아삭한 상추 무침과 각종 밑반찬들을 함께 먹으면 고기 맛이 더욱 좋아지는데, 그냥 고기만 먹는 것보다 별미 특제소스에 듬뿍 찍어 먹을 때 그 맛이 더욱 배가 되는 기분이 듭니다.
먹음직스럽게 칼집을 낸 선홍빛의 붉은 쇠고기가 등장하면 본격적으로 고기를 불판에 구워 먹으면 됩니다. 근데 여기의 불판은 일반 고깃집과는 약간 다른데, 바로 위에는 오목하고 가장자리에는 홈이 파진 불판 구조입니다. 여기에 고기를 타지 않게 적당히 익혀서 먹으면, 입안에 가득 퍼지는 육즙과 샤르르 녹아내리는 고기의 맛은 절대 말로 표현할 수 없을 정도!
그리고 소갈비 역시 놀라운 비주얼을 자랑하는데요. 갈비란 손으로 뜯어먹을 때 제맛을 느낄 수 있는 법. 해운대소문남암소갈비집에는 테이블에 따로 종이가 마련되어있어서 뜨거운 갈비를 먹을 때 손에 묻지 않게 종이에 싸서 먹으면 됩니다.
질 좋은 암소갈비와 깔끔하고 정갈한 밑반찬을 즐길 수 있는 해운대소문난암소갈비집 한결같은 그 맛과 서비스 덕분에 또다시 찾게 될 것 같습니다.
사미헌
언제나 최고 등급의 한우로만 제공합니다. 손님을 배신하지 않는 정직한 고기와 국내산 쌀, 김치로써 만족할수있는 최고의 고기집입니다.
2015-02-01
이비가짬뽕
얼큰하고 개운한 국물~ 부드럽고 진~한 국물 육수부터 다른 이비가 짬뽕!!! 국내산 생돼지 등심을 매일 새로운 기름으로 만드는 탕수육 환상적인 조합을 이비가짬뽕에서 만나보세요.
2015-03-01
헬로우스시
에피타이저 싱싱한 해산물과 야채샐러드 맛깔스런 스시에 롤까지 어느레스토랑 부럽지 않은 코스요리를 맛볼수있는 헬로우스시 고급스런 외관으로 더욱 먹는 기분이 상승하는 헬로우스시입니다.
2015-04-01
해운대암소갈비집
남다른 맛과 분위기로 부산을 지켜온 고기집입니다. 입구에서부터 보이다시비 외관과 내부가 전통 한옥구조로 꾸며진 인테리어로 옛날 양반집에 온 듯한 착각이 들게 할 정도 입니다.
2015-05-01
(주)대한민국맛집
이용약관 | 개인정보취급방침 | Email. admin@cityfood.co.kr | Tel. [대표전화] 02-744-2005 | Fax. 02-400-1098
주소 : 부산광역시 남구 수영로 312 1118(대연동, 21센츄리시티빌딩) |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
Copyright 2015(주)대한민국맛집 All rights reserved.